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대만여행

대만 단수이 여행루트 및 꿀팁 대방출. 로컬추천과 사진잘나오는곳

by 테크여행하루 2023. 6. 16.

안녕하세요 거노거노야 입니다.

단수이에서도 연말 불꽃축제를 한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정말 생각도 못했어요. 우연히 대만의 단수이에서 만난 현지친구들이 알려줘서 당일날 알게 되었어요.
(대만 여행오기전 단수이에 대한 많은 정보를 검색해 보았지만 연말에 불꽃축제를 한다는 정보는 찾지 못했어요.)

만약 여자친구와 단수이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꼭 한번 12월 31일 날 단수이를 가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대박정보를 주기 위해 단수이에 대해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지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대만 하면 지우펀과 단수이가 아닐까 할 정도로 매우 유명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과 함께 공원같이 해놓은 단수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로 많이 유명해진 단수이.

저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때문에 단수이를 너무 가고 싶었어요.

단수이 고등학교도 정말 가고 싶었고 특히 거기서 나오는 강변 따라 걸을 수 있는 길거리...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정보!
더 이상 단수이고등학교에 못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현재도 운영되는 학교이기 때문에 못 들어가고 한 블록 앞에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를 약간 볼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꼭 참고하세요! 

 

 


단수이역

단수이 가는 방법

지하철 타고 레드라인 중에 "Tamsui"역에 내리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

단수이 역 앞 자전거대여

단수이는 단수이 강변을 따라서 쭉 펼쳐져 있기 때문에 꼭 자전거를 대여해서 관광하시길 바랍니다. 안 그러면 발바닥에 불나요. 단수이의 강변로에는 수많은 사진스폿들과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꼭 자전거를 대여해서 돌아다니길 권장합니다.

빌리는 방법은 대여하는 곳에 보면 QR코드 사진 찍는 게 있어요. 거기 대고 사진 찍고 웹사이트 들어가면 친절하게 다 알려주니 따라 해보시면 금방 빌릴 수 있어요. 이지카드앱을 다운받아서 카드등록을 해놨다면 더욱 간편하게 빌릴수 있을 거예요!

대만친구들

저희가 대만여행하는 동안 많이 도와주고 알려준 대만친구들이에요.

단수이 필름카메라

단수이 강변로를 걸으면서 필름카메라로 한컷 찍어봤어요.

필름감성 너무 좋지 않나요?

길 걷는 곳마다 사진 찍는 곳이 많았어요. 여기 일몰 또한 엄청 유명해서 엄청 많은 사진작가분들이 사진을 찍으려고 삼각대와 카메라를 설치되어 있었어요.

 

 

일몰을 예쁘게 찍고 싶다면 카메라 삼각대가 가장 많이 펼쳐져 있는 곳을 찾아 그곳에서 한번 찍어보세요. 진짜 정말 정말 잘 나온답니다.

단수이의 강변로를 따라 쭉 둘러본 후 큰길로 나와서 조금 위로 올라오면 홍마우천이 있어요.

뭐 대만의 부자가 살았던 집이라고 하는 거 같은데 그냥 사진만 찍고 좌표만 찍고 방문했다는 기분만 내고 바로 나왔답니다.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여러 곳 있었어요. 

홍마우천 사진

홍마우천 들어가서 조금 안쪽으로 들아가다 보면 저택 안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 대부분 서양인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길래 우리도 한번 찍어봤어요.

생각보다 잘 나오길래 필름카메라로 한컷 더 찍었답니다. 여러분들도 꼭 여기서 사진 한 장씩은 남기시길 바랍니다. 

홍마우천

이건 홍마우천건물 옆방향 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름다운 대만.

 

단수이의 디저트맛집

엄청난 줄이 있지만 저희가 갈 땐 딱 한 테이블 남아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여기도 한국인들은 많이 보이지 않았는데 로컬분들한테는 매우 유명한 것 같았어요.

 

 

위에 보이는 딸기빙수 같은 경우 정말 정말 맛있으니 꼭 한번 가서 드셔보세요. 


단수이 불꽃축제 정보

12월 31일 기준 약 7시 40분부터 8시 정도 사이에 불꽃축제가 시작되었어요.

한국의 한강 또는 광안리에서 하는 불꽃축제보다는 못한 느낌이지만 매우 큰 단수이 강을 끼고 하다 보니 더 예뻐 보였어요.

긴 시간 동안 불꽃을 터뜨렸지만 보느라 사진 남긴 게 이것뿐이네요. 연말에 대만을 가게 된다면 한 번쯤은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단수이에서 연말축제를 하는지 생각도 못했는데 대만친구들이 알려줘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아마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모를 거라고 생각해요.

꼭 연말에 대만의 단수이에 가게 된다면 보고 오세요.

 

 


단수이 여행 요약.

  1. 역에 내리면 바로 앞에 자전거 대여가 있으니 대여한 후 돌아다니자.
  2. 팥빙수를 꼭 먹자.
  3. 연말 불꽃축제 12월 31일 오후 8시 시작함.
  4. 단수이고등학교 안에 못 들어가니 주변만 둘러보실 분들만 올라가 보시길 바랍니다.
  5. 홍마우천 사진 잘 나오는 곳 추천. (위 사진 참조)
  6. 단수이는 일몰사진 찍기로 유명하다. 가장 좋은 사진명당을 원한다면 사진작가들의 삼각대가 많이 펼쳐진 곳으로 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