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대만여행

대만 여행에서 꼭 필요한 어플 한방에 정리 (현지인들이 쓰는 어플포함) 주의사항

by 테크여행하루 2023. 5. 12.

 

 

안녕하세요 테크여행 하루입니다

대만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던 어플들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kkday, klook

 

이 어플에서 사전예약하면 좋은것들
hsr을 타고 대만의 다른 지역까지 이동할 예정이라면 꼭 kkday에서 표를 예매하세요 1+1부터 편도로 여행자들을 위한 할인까지 있으니 각자의 여행에 맞는 스케줄에 맞춰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kkday에서 가장 좋은 사전예약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2. 우버

대만여행 필수어플


대만친구들 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 친구들도 대부분 우버를 사용하는 사실!

주의할점: 출국하기 전 우버를 사용하기 위해 인증을 하고 가세요 (저는 인증 안 하고 가서 하려다가 핸드폰번호로 문자 날아오는 게 안돼서 사용을 못하고 맨번 대만친구에게 부탁해서 잡았어요.)

그랩과 볼트가 아닌 우버입니다!


3. 구글번역, 파파고

해외여행 필수어플2


둘 다 사용하지만 누가 더 좋다 이런 건 없어요. 하지만 대만은 대부분 번체한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파파고가 더 유용하게 쓰입니다.

 

(중요) 번역기를 사용할때 구글을 사용해서 번역본을 보여주는것 보다 파파고를 사용해서 번역본을 보여줬을때 더 잘 알아들었습니다

 

 


4. 토글

해외여행 필수어플


보험을 한눈에 보기 쉽게 그리고 가입까지 간편하게 되어있는 어플입니다. 저는 핸드폰 파손하나 걱정돼서 해외출국 때 꼭 여행자 보험을 넣는데 항상 토글을 이용해서 가입합니다.
한눈에 가격비교와 보장내용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했어요.



5. 아고다, 에어비엔비

 

대만 필수어플


숙박하면 아고다입니다 하지만 대만은 에어비엔비 또한 잘되어있어서 외각지역이나 타이난 같은 남부지방에 내려 갈수록 에어비엔비를 이용한 숙박을 예약해 보세요


저는 타이베이에서는 주로 아고다로 예약을 했고 타이난에서는 에어비엔비로 숙박예약을 했어요. 



6. 버스어플


구글맵으로 나오는 버스정보는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이 없는 가오슝이나 타이난 등 다른 지방으로 여행일정을 잡으신 분들은 꼭 버스어플을 받아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