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정보

지리산 냉면 맛집 추천 및 후기[이수냉면] 도시어부에도 출현한곳!

by 테크여행하루 2020. 8. 21.

안녕하세요~ 거노거노야 입니다~

제가 이번 휴가를 지리산 산청에 위치한 예치마을의 계곡에서 보내고 왔는데요~

친구들과 과음을 하여 다음날 냉면집을 찾던 중 도시 어부에서 출현했던 이수 냉면 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침에 펜션을 정리하고 바로 이수냉면으로 달려갔답니다.

위치는 신안초등학교 맞은편에 있어요!

지도가 삽입이 안되네여 흑흑 네이버에 산청 이수 냉면 치시면 바로 나오니 길을 찾고 싶다면 개인적으로 네이버에 검색해주세요 흑흑

저는 도시어부에 출현하기도 했고 정말 많은 기대를 했지만 기대치에 못 미치는 그냥 그저 그런 맛이었어요!

요렇게 메뉴가 구성되어있답니다.

제가 예전부터 말했지만 밀면 맛집이면 딱 밀면을 주메뉴로 적은 메뉴가 더욱 전문적인 맛이 난다고 했었죠?

하지만 여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부터 돈가스 그리고 국밥까지 아주 다양한 메뉴를 선정해놓은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때부터 불안한 느낌이...ㅠㅠ

저희는 총 5명이라 세트메뉴인 물냉+숯불 돼지갈비, 섞어 냉면(물 비빔)+숯불 돼지갈비 4개 + 육회물회 1개 이렇게 총 94000원 치 시켜서 다양하게 맛을 보았답니다.

요것은 일반 물냉이예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따로 양념장은 들어가 있지 않은 육수의 간으로 먹는 대중적인 그 맛!이에요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냉면 치고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우선 메뉴부터 쭉 소개한 후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것은 섞어 냉면이에요! 섞어 냉면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봤지만 일반적으로 물 비빔냉면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냉에 물 조금과 비빔냉면에 들어가는 비빔소스가 같이 곁들여져 있어요

요것은 육회물회예요!

메뉴에 분명 육회물회라고만 되어있어 면은 따로 없는 줄 알았지만 이렇게 면이 같이 왔다는... 흑흑

배가 불러 면은 먹지 못하고 다 같이 육회만 먹었답니다.

이럴 거면 그냥 육회 냉면이라고 적어놓지... 나오자마자 우리들은 뭐지? 와 같은 표정으로 쳐다봤답니다....

육회물회를 시키실 분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 평가! (개인적으로 직설적으로 표현하겠습니다. 저만의 의견이 아닌 친구들 모두의 반응을 포함하였어요!)

1. 물냉면
그냥 더럽게 비싼 일반 냉면 맛... 특별한 맛이 없었으며 왜 이 가격에 먹어야 하는 건가 싶은 기분이 들었답니다.

 

2. 섞어 냉면
섞어 국밥처럼 모든 메뉴가 섞여있는 게 아닌 물 비빔냉면이에요. 맛은 저기 보이는 고기 절편? 과 정말 조화롭지 않았고 명태 말린 게 들어가 있어 냉면의 시원함과 개운한 그런 맛을 느끼지 못했던 맛이에요!
이것 또한 가격이 개오바....라고 생각했답니다. 흑흑

 

3. 육회물회
물회가 아닌 냉면이에요! 절대 물회라고 생각하시고 시키시면 큰일 납니다. 맛은 그래도 저위에 2개 중에 그나마 갠춘했어요. 육회가 좀 맛있더라고요 그게 끝이랍니다


도시 어부에서 출현했는지 모르고 갔다가 이렇게 붙여져 있길래 뒤늦게 검색해서 알아보니 정말 나왔더라고요!

그렇게 맛있다고 표현하고 가놓고 진작 먹었을 땐 이게 그렇게 맛있는 건가... 싶었어요.

제가 밀면을 정말 좋아하고 여름에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먹는 게 밀면이라 맛집도 여러 군대 가 보았지만 그중에 가격 대비 최하였답니다.

요렇게 나가는 문에는 도시어부팀에서 사인을 해준 에이포 용지가 붙어있었어요.

많은 기대와 달리 그 기대에 못 미쳐 안타까웠던 기억이 나네요.

여름휴가다 보니 경남권 또는 부산사람들은 지리산을 많이 찾아가시는데 친구들과 과음 후 밀면이 당길 때 꼭 한번 글을 참고하셔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지만 아무리 좋게 말을 하려고 해도 가격이 그렇게 하지 못하게 만드네요ㅎㅎㅎ

모두들 맛집 투어 성공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