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베트남 여행

베트남 다낭 호이안 쿠킹클래스(에코쿠킹클래스)이색채험으로 강추!

by 테크여행하루 2019. 7. 17.

안녕하세요~다들 여행을 하시면 그나라의 음식은 꼭 한번 먹어보지않나요??항상 먹기만해봤지 만들어보지는 못해본 사람들이 아마 대다수 일거에요 그런분들을 위해 베트남에 이런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면 또다른 현지인들의 입맛과 각각의향신료 채소들을 사용해 봄 으로서 그 맛이 더욱 깊게 와닿을수 있는 기회가 될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ㅎㅎㅎ베트남요리를 직접 할수 있는 기회!!

우선 저희가 신청한 클래스는 다낭에 에코 쿠킹클래스 라는 곳이에요 우선 쿠킹클래스를 신청하면 대부분의 업체에서 코코넛배를 타는 옵션이 추가 되어있을껀데 바로 1석2조 느낌? 베트남에가면 꼭 한번은 타봐야한다는 바구니배를 타고 게를 잡는 투어도 같이 포함이 되어있답니다.

쿠킹클래스투어를 예약하시면 투어를 하는 당일날 호텔로 직접 픽업이오고 따로 텍시를 타고 갈 필요가없어요 아주 편리했던거 같아요 ㅎㅎ

쿠킹클래스를 시작하기전 먼저 쿠킹클래스에 사용되는 제료들을 사러 현지인들이 자주다니는 시장에 간답니다. 신기하긴한디...냄시가.....좀심해요....파리도 엄청날라다니고...흑흑 영어를 조금 잘?사용 할줄아는 현지가이드와 함께 시장을보고 쿠킹클래스하는곳으로 돌아와요

그리고 코코넛배!!를 먼저 타고 주변을 관광해주는데 햇빛이 너무쌔다보니 물과 모자를 따로 챙겨줬었어요 

메이플에만 보이는 삿갓을 주고 구명조끼는 입을사람만입고 안입을 사람은 따로 안입어도 되용. 모자는 꼭!!!하세요 동남아지방이다보니 햇빛과 더위..장난아니에요 그리고 선글라스 꼭 챙겨가세요 눈못떠요진짜. 

자 이렇게 출항을 준비를 끝내고 숲을 지나다니면서 꽃게를 잡으면서 관광을 합니당.

이런 물가를 지나다니면서 저기 풀같이보이는 나무에 꽃게들이 엄청많이 살아요 먼저 코코넛배를 운전하시는분이 직접 잡으면서 요령?을가르쳐주고 우리도 직접 꽃게를 잡는 체험을 해봤어요..음....그냥 너무더워 재밌는지는 모를정도의 기분이 들었어요

이렇게 코코넛배투어까지 끝나면 이제 대망의 쿠킹클래스가 시작됩니다. 여기 현지인들이 영어를 꾀잘해요 그리고 특히 쿠킹클래스를 신청한 서양인들이 많아서 그런지 영어로 의사소통이 다 되더라고요 
베트남 하면 2번째로 떠오르는 월남쌈(첫번째는 쌀국수겠죠??)을 먼저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한국에서 먹는 라이스 페이퍼를 만드는데 한국월남쌈집에 라이스페이퍼와는 많이 달랐어요 음..좀더 두껍고 매끈매끈하다해야하나??..냉체같은 느낌??

라이스 페이퍼가 한국 보다 훨씬 크죠???항상 사서 먹어보기만했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걸 다만들어보니 신기하고 재밌었어용 ㅎㅎㅎ

라이스페이퍼를 만든후 월남쌈에 들어가는 제료들을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직원들이 아주 친절히 너무 잘가르쳐줘서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졌는데 맛은....한국에서 먹는 쌈이 훨씬...더...맛있어요...ㅋ그래도 베트남에 왔으니 베트남의음식에 맞춰야겠죠??ㅎㅎ이렇게 월남쌈을 만든후 갖갖이 밑반찬을 만들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쌀국수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렇게 요리를하면 직접 직원분들이 사진도 찍어주고 하나하나 요리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줬어요 너무 친절...근데 안에 에어컨이 안되니 엄청 더우니...참고하세요 특히 불로 요리할때 쪄죽어요..뭐..저희는 요리하는 즐거움에 더위를 좀 잊기는 했지만 그래도 더워요...따흑

아!!그리고 생각보다 오래서있어요 모든요리를 일어나서 만들기 때문에 힘도 많이들고 다리도 아프니 전날 저녁에 푹쉬는걸 추천드립니당.

이렇게 오랜시간 요리가 끝나면 

보이시나요???이거 저희가 전부 다 만든 음식입니다. 요리 못하는 저희도 이렇게 잘만들수 있으니 어려워하실필요 전혀 없어요 아 저기 가운데 당근과 오이로 꽃을만든부분만 직원분들이 해주시고 양념장 쌀국수 그리고옆에 이름이기억안나는데 저가랑 게살샐러드같은거 전부 만들어볼수 있어요!!맛은 평범했고 쌀국수 만들때 고수를 넣을건지 안넣을건지 미리 직원분들이 물어보니 꼭 고수가 입맛에 안맞는 사람들은 안넣는다고 말하셔야해요!!안하시면 고수를 다먹게됩니다...

이렇게 모든 음식을 다만들고 우리가 만든 음식을 직접 먹는시간을가지고 끝나는 과정이에요 어때요??재밌을거 같지않나요??ㅎㅎ만약 가족분들 또는 연인분들 이 베트남에 놀러오신다면 꼭 한번 쿠킹클래스 체험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더많은 사진들이 있지만 너무 사진만있고 정보에대한 글이 없으면 좀 많은걸 못알려 드릴거같아서 사진을 좀 줄였지만 중간중간 아주 재미난 일들이 많이 있답니다. ㅎㅎㅎ

아 그리고 오래 서서 계속 쭉 클래스를 이어가는게 아니라 중간중간 앉아서 쉴수있는 타임도 있으니 큰걱정은 안하셔도 되고 체험하는 당일날 사람이 많으면 두팀으로 나눠서 한팀이 월남쌈만들때 다른한팀은 쌀국수부터 만들고 이런식으로 진행하니 사람들이 바글바글거리는 상황은 없을꺼에요!!ㅎㅎ참고하세요

요런느낌으로 수업을 진행해요 의자 없는거 보이시죠??ㅎㅎ수업받는 사람들은 거의 서양인들이 대부분이였던거같아요 

같이만드는건 하나도 없고 모두 다 혼자 만들어 나가기때문에 더 기억에 남았던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ㅎㅎ저기 가운데 보이는 분이 쿠킹클래스 사장님으로 보였어요 영어를 굉장히 잘하더라고요

아 그리고 마지막에 쿠킹클래스할때 쓰였던 장비들(칼,야채깍는기구 등)을 기념으로 나눠줬는데 무료로 준건지 저희가 돈을 줬었던지는 생각이 잘...안나네요...ㅋㅋ저희는 기념으로 하나씩 들고 왔었답니다.

베트남 음식을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 먹어볼수 있는기회

친절한 직원과 많은 사진을 찍어주시는 친절한사장님의 에코쿠킹클래스
베트남 여행을 오신다면 꼭한번 체험해보세요!강추강추!!

타임은 오전 오후 이렇게 둘로 나눠서 하는거 같았어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세용 이상입니다~~꾸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