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새학기 노트북추천 졸업선물로 최고!

by 테크여행하루 2019. 6. 2.

노트북의 중요성은 누구나 느끼고 계실 수도 있으나 혹시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저 또한 대학교 1학년 때 노트북을 사고 군대 갔다 온 후 4학년이 된 지금 노트북을 알아보고 구매를 했어요!!

약 6년이 지나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정말 기술이 많이 발달해 대부분의 노트북이 상향 평등화 가 되었더라고요!!

따라서 금액 부담을 많이 주지 않는 면에서 자기에게 맞는!!! 노트북을 구매하셔야 해요!!

(노트북을 알아보다 보면 분명 '아 나는 살다 보면 영상 편집도 해야 할 거같고 약간의 게임도 해야할거 같으며 무게는 무조건 가벼워야 해...'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어요)

 

노트북을 살 때 꼭 알아야 하는 점

 

1. 무게 <---대학생들과 무거운 작업을 해야 하는 순으로 아주 냉정하게 판단해야 해요!!

 

2. 성능 <--- 위에서 말했듯이 요즘 cpu는 상향 평등화가 되어있어요!!! 따라서 코딩 작업이나 무거운 작업을 안 하시는 분들은 인텔의 i-3 정도 사도 충분합니다!!

 

3. 활용 <---대학생이라도 꼭 문서작업만 하는 게 아니라는 건 본인들이 잘 알 거예요 따라서 캡스나 디자인을 해야 하는 고사양 프로그램을 돌린다면 무겁더라도 좋은 그래픽카드와 인텔의 i-5 이상의 cpu를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 이렇게 자신이 필요한 노트북을 체크하셨다면 최대한 동일 제품에 저렴한 것을 골라봐야겠죠??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가격이 다릅니다 하지만 인건비가 많이 들지 않는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는 저렴하겠죠?

우선 네이버에 다나와 또는 컴마왕을 활용하세요!!

여기서는 다나와를 이용해 제품 구분과 가격 보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1

 

1. 다나와 사이트에 들어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한 옵션을 우선 체크를 해요!!

이런 식으로 제가 원하는 성능을 우선 체크를 합니다!!!

(제가 정말 많은 브랜드의 노트북을 찾고 알아보고 했는데 asus, 한성 제품을 추천드려요!!!!! 대학생분들만)

위에서와 같이 옵션이 뭐든 상관이 없는 경우는 체크를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추천 제품에 모든 제품들이 다 떠요!! 그다음 고르시면 되니 참조!!

 

2. 성능과 노트북의 브랜드를 다정하셨다면 가격을 비교해봅니다.

이렇게 성능에 맞는 가격들이 쭉 나온답니다~~~

그럼 여기서 원하는 옵션을 가진 제품을 클릭 후 최저가로 팔고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배송 도착 후 기분이 아주 좋겠죠??

 

여기서는 개인적인 느낀 점이지만 노트북은 데스크톱이 아니라서 메인보드와 ssd cpu가 함께 뭉쳐져 있어 발열이 있어 항상 문제가 된다는 것은 알고 사셨으면 좋겠어요 ㅎㅎㅎㅎ

그리고 많이 알아본 결과 그래픽카드는 내장 그래픽으로도 롤과 메이플 스타크래프트 간단한 랜더링 정도는 거뜬히 돌릴 수 있어요 무거운 작업 안 하시는 분은 꼭 높은 시피유를 사지 마시고 그 돈으로 화면 크기를 늘리는 게 좀 더 효율적일 거예요~~ 저는 이번에 그램을 샀기 때문에 이렇게 예시로 들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많은 것들이 눈에 들어오면서 결정장애 일으키기 딱 좋은 게 노트북 구매하는 거예요!! 많은걸 조사하고 구매한 저라 궁금한 거는 댓글로 꼭 물어봐주세요!!!!!!!!!!!! 완전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노트북 브랜드와 그브 랜드의 특징도 아주 세세하게 알고 있어요~~

 

모두 적절한 가격에 아주 만족하는 노트북을 사실수 있게 도와드릴게요~~ㅎㅎ

 

 

정리!!!!!!!!!!!!

  lg 삼성 asus msi 한성!!
같은등급 그램 올웨이즈or s pen 젠북 프레스티지

TFG 제품

장점

내구성 갑

AS 잘됨

 

완성도 높음

 

디스플레이 타사 제품 비교 최고

 

한 손으로 노트북 펴짐

화면 180도 회전

최고의 AS

 

한손으로 노트북 펴짐

 

디자인이 정말 이쁨

기능도 빵빵 

 

14인치 노트북중 가장 작은 노트북

 

한 손으로 노트북 펴짐

 

가볍고 이쁜데 배그까지 가능함

 

가성비 갑

발열을 잘 잡아줌

 

마감이 깔끔함

단점 약간의 가격 부담

디자인이 좀...(개인적 취향)

약간의 가격 부담

지문이 많이 묻음

14인치 모델뿐

 

한손으로 펴지 못함 아직 못찾음
           
           
           

 

 

이렇게 한번 정리를 해보았어요 ㅎㅎㅎ디스플레이 크기는 무조건 15.6인치예요!!!!! 정말 이건 꼭 필수

 

전 지금 대학생이라 첫 번째로 생각한 게 무게로 생각이 들어 그램을 샀네요 ㅎㅎㅎ솔직히 좀 더 저렴한 거도 많았는데 한 달을 고민한 후 그램으로 결정했답니다~~ 휴대성의 끝판왕인 거 같아요 아직도 아주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