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괌 여행

괌 렌트카 고르는방법 및 보험 한눈에 정리 내돈내산 버젯렌트카

by 테크여행하루 2019. 7. 6.

안녕하세요. 테크하루 입니다.

지난번에 괌여행을 다녀와서 그런지 많은 팁들이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

다른 괌여행의 정보들 보다 좀더 알기쉽고 편하게 팁을 가져갈수 있게 여러 꿀팁들을 알려드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쁘신 현대인분들을 위해 요약정리 부터 해드리겠습니다.

 

요약

1. 괌은 국제면허가 필요없다.

2. 보험종류는 cdw(종합보험),zdc,szdc. 정도가 있다.

3. 그중 szdc가 보장이 좋으며 제가 선택한 보험사이다.

4. 보통 차량을 업그레이드 해준다.

5. 여행기간이 길다면 반으로 나눠서 2번 예약하면 기름값을 아낄수 있다.

6. 괌 도로주행법이 궁금하다면 아래글을 참조하자.

 

후로 1번부터 6번까지 조금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괌은 국제 면허가 필요없다.

괌은 아시는것과 같이 국제 면허가 따로 필요없고 한국과 같은 면허증으로 렌트카를 예약도 하시고 도로에서 바로 주행도 가능 한 곳인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른나라가서 운전을 할려면 국제면허를 꼭 지참하셔야하는데 괌은 따로 필요없었습니다.

 

2. 보험종류는 cdw(종합보험),zdc,szdc. 정도가 있다.

우선 렌터카 업체를 고르기 전에 보험 부터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보험 종류로는 엄청 많은데 우리가 알아야할 보험종류로는 cdw(종합보험),zdc,szdc. 정도가 있다.

 

cdw:종합보험(어떤차든 이것은 가입이 되어있을것이다.)
zdc:본인부담금 없이 전액 보험처리 그러나!!!조건이 있다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차량손상은 보험적용을 못받는다
szdc:본인부담금 없고 운전자부주의로 인한 보험도 받을수 있다.그러나 타이어및 휠 창문은 보험 적용을 못받는다.(완전면첵보험)

 

즉 cdw와 szdc가 같이 들어가 있는 차량가격을 비교하는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꼭 차량 가격이 싸다가 덥썩 예약했다가는 현지에서 결제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꼭꼭 비교를 잘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cdw와szdc가 들어가있는 보험이라도 불법주차로 인한 견인비 경찰비용 그리고 리티디안 같은곳에가서 휠이나 창문이 깨질경우는 어떤 보험처리도 못받는다는것은 알고 계세요 하지만 이런일은 거의 정말 거의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저희 경우에는 t맴버쉽 할인을 받기위해 버젯 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이걸로 예약을 했답니다. 뭔가 알아보기 귀찮다 싶으신 분들은 꼭 보험만 확인하시고 차량을 예약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해외나가서 사고나가지고 행복한 여행이 렌트카때문에 망쳐질수 있으니 꼭 주의 하시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3.보통 차량을 업그레이드 해준다.

저희는 운이좋아 차량을 업그레이드 받아서 중형차로 타고 다녔어요 업그레이드 받고 싶으면 랜덤이기는 하지만 차량인도받을때 가장 마지막에 받으세요 그러면 대부분 업그레이드 해주는것 같았습니다.

 

4. 여행기간이 길다면 반으로 나눠서 2번 예약하면 기름값을 아낄수 있다.

자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옵션의 차량을 모두 다 예약하셨다면 기름이 얼마나 사용되는지도 궁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2일이상 렌트를 하시면 와이파이나 기름을 풀로 가득 채워주는데 풀로 가득찬 기름은 정말 오래가니 주유할 생각은 따로 안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5일정도 괌에 있다왔는데 5일타고도 기름의 여유가 있었어요 에어컨도 엄청 빵빵하게 틀고 남부투어도 엄청 길게 돌고 왔는데도 불구하고 기름은 넉넉했답니다.

여기서 꿀팁은 만약 좀 더 오래 여행하시는 분들은(만약 10일을 여행한다치면) 한번에 렌트카를 10일로 예약하지마시고 5일 한번 5일한번 이렇게 두번을 끊으세요 한번에 10일을 다예약하게 된다면 기름을 따로 충전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정리해 드리자면 4일정도에서5일정도는 기름 이 안모자라다 그러나 좀더 길게 여행을 가시는 분이라면 여행기간중 반을 나눠서 따로따로 렌트카를 예약하는것이 기름값을 아낄수 있습니다.

 

또한 sk통신사를 쓰지않는다면 따로 로밍을 해야하는데 하루에 거의 만원씩 나가죠? 그러나 렌트카업체에서 2일이상 차량을 빌리면 포켓와이파이도 주니 따로 로밍을 안하셔도 핸드폰쓰는데 문제없이 다닐수 있습니다.

 

6. 괌 도로주행법

괌은 제주도의 4분에1정도 크기입니다.

그래서 괌을 하루만에도 다볼수 있는 그런 거리인데 그래도 지도가 필요할꺼에요 이건 구글 지도 쓰면 안나오는것이 없으니 따로 네비게이션 없어도 구글지도로 길찾아가 가시면 편리하답니다. 웬만한 음식점에 대한 정보들은 거의빠짐없이 다나왔습니다.

 

저희는 버젯렌트카를 이용해서 따로 디파짓(보증금)은 없었어요. 원래는 내야하는데 버젯은 카드를 그냥 복사를 해놓고 따로 달러를 받지는 않더라고요 그러나 다른 업체인 경우 디파짓을 내야할수 있으니 150달러 정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물론 무사고로 여행이 끝나면 다돌려 받는답니다.)

이렇게 공항에서 바로 렌트를 해서 비행기 내리자마자 바로 운전을 하게 되는데 첫날은 적응하는데 약 30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왜냐하면 한국과 비슷하면서도 약간다른 도로규칙 때문이죠

어려운건 없어요 정말 30분이면 적응 다됩니다. 딱 3가지 정도만 아시면 무난히 운전을 할수 있어요

 

1.좌회전시 신호가 없는곳에서 해야한다면 중앙선에 있다가 오는차가 있는지 없는지보고 그냥 가면 된다.

2.원형 교차로 진입시 항상 왼쪽차선만 신경쓰고 가면 된다.

3.주차비받는곳이 하나도 없다(이부분이 제일 꿀팁이에요 주차비 정말 받는곳을 못찾아봤어요)

 

미국은 한국과 다르게 km를 안쓰고 마일을 쓰니까 이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로드킬을 당한 동물을 보고 급정거 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매우 위험한 행동이니 슬퍼도 지나치시길 희망합니다.

 

괌여행시 자동차를 빌리는 이유는 괌은 택시비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도보로 8분정도 거리가 택시비 8,9천원 )

그러니 전자기기 아닌 전자기기 자동차를 대여해서 여행을 다니시는게 더 편리하고 현명한 여행법이 되겠습니다.